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전직 아이돌의 배우 생활 완결 소감

 

오랜만에 제대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설의 초점은 극중극과 연기의 묘사이며, 이 둘의 전개는 흐르는 물처럼 읽힌다. 주인공과 친구의 우정이 과한 로맨스가 아니라 현실에서 볼 수 있는 우정이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단점이 있다면 완성된 작품이 아니라는 점.
배우로서 굉장히 잘 쓴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냥.. 한번에 다 읽기가 좀 힘드네요. 쉬면서 읽어야겠네요. 이것은 편안하게 읽습니다. 그냥 너무 평화롭기 때문에 시작-발전, 발전, 발전, 결말 같은 느낌이다.
상태창 같은 먼치킨이 없는 치트 같은 조련사 같은 전개인데 남자주인공은 이미 매우 완벽합니다. 함정이다. 작품 속 작품들이 너무 재미있고, 안타까워서 보면서 울었어요. 우리 아버지 캐릭은 매력적이었는데 점점 우리 엄마를 닮아가더라... 부끄러웠다. 갭감을 주었고, 턱과 턱의 개연성과 정당성에 대해 툭툭 던지는 모습이 안타까웠고, 그들에게 갑작스러운 사랑의 쇄도가 쏟아지는 모습이 정말 안타까웠다. 와우, 이해할 수 없는 영역이다. 여기에 아버지와의 갑작스러운 연애, 그리고 24살 가까운 여동생의 설정까지 밀어붙이면서 붕괴와 해방을 넘어서야 하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러고 나니 부품들이 많이 지루해졌네요.. 아쉬웠어요. 칸에 갔는데 헐리우드까지 포함시키지 않았고, 중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한 국뽕도 없다. 부정적인 부분에 집중해서 좋게 보긴 했는데, 같은 패턴이 계속해서 심심하다. 연예계는 세상에 좋은 사람들만 있는 유토피아 같은 취급을 받지만, 나는 점점 더 무언가를 원한다. 배우들과 블블하게 연결되는 뉘앙스가 느껴져서 중간에 하차했습니다



https://bit.ly/3FWoQM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