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에뜨랑제(Etranger) 완결 소감

처음 접하는 웹소설인데..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이걸 왜 읽었나 싶다. 심지어 시리즈 전체를 구입했습니다.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소설을 후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인공 역시 요삼의 모든 시리즈가 마찬가지지만, 그냥 먼치킨답게 시크해야 하고, 여자 캐릭터는 거기에 빠져 정신을 잃어야 한다. 역겹다. 철학적인 내용을 섞어서 보여주고 싶어서요. 그것은 글을 읽고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여운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작가는 이런 철학적 요소를 소설에 억지로 집어넣었다. 있긴 한데 철학적/과학적/신학적 요소가 더러워 보일까봐 역겨운 피드도 만들었습니다. 소화가 안 되는 음식이고, 요삼 시리즈 전체가 그렇다.

쓸데없이 허세가 가득한 글. 요삼은 호불호가 많기 때문에 설정이 많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요삼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래전 추억팔이에 덤이었다.
양아치랑 서곡을 보다가 작가의 세계관 첫 작품이 에트랑제라는 것을 알고 나중에 보게 되었다. 뭐, 소설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기 때문에 작가의 넓은 세계관이 마음에 든다. 과학과 신학
에 대한 많은 내용이 소설 전체에 스며들어 있다. 특이하게도 주인공은 남녀 듀오로 등장하지만 로맨스는 없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양아치와 프렐류드를 보지 않았다면 읽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메인 소재



bit.ly/3I2wa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