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삼국지 마행처우역거 완결 소감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고, 삼국지의 대안 역사물을 찾는다면 바로 이 작품
삼국지의 명작이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전작 보다 철학적인 고민을 줄이고 대중적으로 다가갔으며, 임의의 내용을 삽입하지 않은 점에서 더 나은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전작보다 읽기가 수월했다. 픽션
소설을 읽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자세한 감상은 기억나지 않는데 딱 하나 있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은데'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좋은 추억만 남겼습니다.
작가의 최고의 작품. 복수라는 명확한 주제가 작가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을까. 방향이 명확해지면서 불필요한 나뭇가지를 정리하여 집중력을 유지했다. 그런 것 같아요.
삼국지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지루한 주제를 길게 늘어놓는 작가의 특성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염철론인가 맹자인가?) 그리고 주인공이 일부러 미신 같은 것을 부추기면,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 시대라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읽기가 어색했다. 그리고 점점 주변에서 주인공을 보는 것도 정말 좋지 않았다. 최고인듯
하반부에 재미도 없는 이야기가 너무 많다. 하지만 이 소설은 삼국지연의 후반부를 처음으로 조명한다. 되어서 아쉽지만 이만한 삼국지 소설이 없습니다
삼국지 소설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몇 안 되는 소설 중 하나이고 그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전략을 세우고 사람을 맞추는 개발이 매우 강합니다. 그가 다루는 가치 있는 if-water 작품 중 역사적 사건을 너무 많이 다루어서 감점

조경래 작가는 항상 좋은 평가를 받는다. 취향에 맞으시면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점점 기대되는 작가.


같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의 주인공보다 훨씬 사이다 맛이 난다. 조경래 작가의 삼국지 소설은 그냥 패스.
재미있다! 작가님의 쓸데없는 철학이 빠져서 정말 좋습니다.



bit.ly/3i8auz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