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던전 디펜스 완결 리뷰

처음 접했을 때만 해도 메인 콘텐츠가 던전 관리인 줄 알았다. 경구스카단이 등장해서 보금자리를 만드는 용이 생각나서 좋았다. 하지만 내용은 완전히 달랐다. 정쟁을 별로 안 좋아해서가 아니라, 어딘가 어색함과 서투름, 부조화가 있음을 느껴서 바로 소설에서 손을 뗐다. 고개 끄덕임 0.5점 받을만한 소설.
표절만 아니었다면..
시리즈 중 최고였다.
훌륭한 작품이라고 하기엔 아쉽다
표절 , 게임이라는 설정과 연결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밌는 부분
표절은 차치하고 마지막에 갑자기 돌진하는 건 뭐지. 후유증이 있는 소설
이거 표절이라 재밌었어? 하지만 솔직히 재미있었다. 재미없었으면 이렇게까지 욕먹을 일도 없었을텐데.
신선하고 재밌게 봤고 천재적인 전개에 감탄했다... 개똥철학에 머리가 아프다... 정신이 지쳤다, 그리고 난 우울해졌어...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지경에 이르면 그만의 여운으로 끝난다...
표절이지만 씁쓸하다 너희들이 너무 많이 편집해서 이렇게 썼구나 많이, 흥미를 느끼면 계속해서 말하십시오.







작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냥 제가 쓴게 아닙니다. 찾아봤는데 뇌손상만 아니면 5점
그냥 머리만 쓰는 주인공이 나가고 혼잣말하는 논리가 진짜 싫다 그의 취향에 맞지 않는 것이므로 재미가 없습니다.
뛰어난 필력과 소설 전개로 연재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렸지만, 표절 논란으로 작품 평가가 깊숙이 자리잡았다.


bit.ly/3hBX1Qh